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대표 로빈 콜건)는 더욱 부드럽고 정숙하며, 최고의 효율을 갖춘 친환경 디젤 엔진을 탑재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모델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랜드로버 역사상 가장 다이내믹한 모델로 한계를 넘어선 강력한 퍼포먼스와 레인지로버 패밀리만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결합된 궁극의 럭셔리 스포츠 SUV이다. 2005년 출시된 이후 세계적으로 100만 대 이상의 판매를 기록하며 현재까지 사랑받고 있는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더욱 현대적이며, 진보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은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4P 전략에 따라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배기가스 저감을 실현한 신형 인라인 6기통 인제니 움 디젤 엔진을 탑재했으며, 신가격 정책을 적용해 고객 구매 혜택을 강화했다.
최고의 퍼포먼스와 효율을 모두 갖춘 친환경 신형 디젤 엔진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디젤 모델은 기존 V6 디젤 엔진을 교체한 최첨단 인제니 움 3.0리터 I6(Straight 6) 터보 디젤 엔진을 탑재했다. 최고 출력 300마력, 최대 토크 66.3kg.m을 출력하며 0-100km 가속시간은 7.3초로 더욱 부드럽고 정교한 퍼포먼스를 갖췄다.
더불어 최신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해 감속할 때 손실되는 에너지를 회수 및 저장했다가 재사용하여 엔진의 효율을 극대화했으며, 즉각적인 응답성을 제공한다. MHEV 기술과 다른 세부적인 효율 개선 요소가 조합되어 기존 디젤 엔진에 비해 CO2 배출량을 감소시켜 RDE2(실도로주행 조건2 · Real Driving Emissions2) 및 유로 6d-파이널 인증을 받아 엄격한 배기가스 배출 규제도 충족했다. 랜드로버의 신형 인제니 움 디젤 엔진은 경량 알루미늄 구조로 무게를 80kg가량 줄였으며, 저 마찰 설계 방식을 통해 최고의 효율성과 역동적인 드라이빙을 지원한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동급 최고의 주행 역량으로 어떤 지형에서도 자신감 있는 운전을 할 수 있다.
전자동 지형반응 시스템(Terrain Response®)을 탑재해 노면에 따라 휠에 토크 분배를 조정하여 차량
설정을 최적화한다. 다이내믹, 에코, 컴포트, 잔디밭/자갈길/눈길, 진흙 및 요철, 모래, 암반 등 7가지
모드로 설정할 수 있다.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강렬한 바디라인과 섬세함이 더해진 디자인으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완벽한 균형을 보여주는 비율과 독특한 실루엣, 뒤로 갈수록 낮아지는 루프 라인, 솟아오르는 웨이스트라인 등 레인지로버 DNA의 특징적 요소들이 조화를 이룬다. 프런트/리어 범퍼와 통합형 배기 파이프는 더욱 낮고 스포티한 감성을 극대화한 차체를 강조하며, 보닛 및 사이드 벤트, 그릴은 역동적인 감각을 더한다.
권장소비자가는 개별소비세 인하분이 적용된 레인지로버 스포츠 2021년형 디젤 모델은 D300 HSE Dynamic 1억3,087만원, D300 AB Dynamic 1억 4,277만원이다.
만트럭버스코리아, 20년 만에 풀체인지된뉴 MAN TG (0) | 2021.04.20 |
---|---|
지프, 50대 한정 '올 뉴 랭글러 아일랜더 에디션' 출시 (0) | 2021.04.20 |
토요타, 새로운 BEV 시리즈 "TOYOTA bZ" 발표 (0) | 2021.04.19 |
아우디, 상하이모터쇼에서 4개의 월드 프리미어 모델 및 PPE 테크놀로지 공개 (0) | 2021.04.19 |
제네시스, ‘G80 전동화 모델’ 세계 최초 공개 (0) | 2021.04.1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