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격은 3억.. 전 세계에서 8만 대 판매된 자동차는?

업계소식

by 차이슈 2021. 2. 2. 14:33

본문

벤틀리 컨티넨탈 GT가 전 세계 누적 생산량 8만 대를 돌파했다.

 

1952년 벤틀리의 코치빌딩 부서인 뮬리너를 통해 탄생한 쿠페 모델, 벤틀리 R-타입 컨티넨탈은 당시 193km/h의 최고 속도를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빠른 4인승 차로, 고속의 럭셔리 세그먼트에서 명성을 얻었다.

 

R-타입 컨티넨탈에서 영감을 받아 2003년 출시된 1세대 컨티넨탈 GT는 출시 직후 현대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라는 완전히 새로운 세그먼트의 시장을 만들어냈다. 그 이후로 매년 평균 약 5,000대의 컨티넨탈 GT가 전 세계 고객들에게 인도되었으며, 컨티넨탈 GT는 럭셔리 그랜드 투어러 세그먼트의 상징으로 자리 잡게 되었다.

 

2021년 1월 27일, 2003년 첫 번째 컨티넨탈 GT를 만들었던 벤틀리의 숙련된 장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8만 번째 컨티넨탈 GT를 제작했다. 지난 18년간 컨티넨탈 GT는 스타일, 기술, 하부 엔지니어링 등의 부문에서 크게 발전했으며, CO2 배출량은 1세대 모델보다 48% 감축시키면서도 최대 파워는 27% 증가시켰다. 차량 하부 플랫폼은 3세대 컨티넨탈 GT를 위한 벤틀리 디자인으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새로운 차체 스탠스, 비율 그리고 새로운 수준의 다이내믹 함을 제공해 시장의 기준을 한층 더 높였다.

  

3세대 컨티넨탈 GT는 파워트레인 선택 및 세계에서 가장 광범위한 컬러 선택 옵션,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는 인테리어 옵션 및 독특한 구성으로 수십억 가지의 개인 주문 모델로 다변화가 가능하다. 실제로 고객이 선택해 만들어낼 수 있는 컨티넨탈 GT의 옵션은 총 170억 가지이며, 이 외에도 벤틀리의 비스포크 부서인 뮬리너를 통해 고객이 상상하는 것만큼 다양한 주문들을 실제로 제작할 수 있다.

 

한편 8만 번째 컨티넨탈 GT의 생산을 기념하기 위한 이 날 행사에서는 2003년 이후 컨티넨탈 GT의 진화와 성공을 보여주는 헤리티지 모델들과 함께 벤틀리의 모터스포츠 DNA와 파워풀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는 컨티넨탈 GT 패밀리 모델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벤틀리 컨티넨탈 GT의 가격은 30,900만 원이다.

 

글 주영삼 기자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